성경의 중심사상은 구원이다. 이를 다른말로 하면 실낙원을 회복하는 복낙원 사상이다. 이를 성취하는 일은 예수 그리스도로 되는 것이다. 구약성경 전분는 예수님의 오실것을 예고하신 말씀이고 신약성경 전부는 오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스도를 바로아는것이 믿음의 첫순서이다. 구원의 총책임자로 주님이 하신 일을 보면 창세기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하였는데 요한복음1:1 태초에 말씀이 있으니라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한다. 또한 말씀이 없이는 세상의 창조된 것이 없다 하신다. 그리고 마태복음 1:1 예수 그리스도의 세대라 하고 요한계시록 22:21 예수님이 다시오실 것을 말씀하심이다. 성경은 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말씀이다. 예수님을 바로아는 것이 우리 신앙의 지름길이 된다.
1. 사람들은 아담타락 이후에 어떤입장이었느냐
22절에 선악을 아는일에 우리중 하나같이 되었다 한다. 이 말씀은 하나님과 같은 자기중심하는 인격이 되었다는 말이다.
인간의 위치를 아는것이 믿는자의 중요한 지식이다. 인간은 어떤위치이냐. 인간은 아담으로 인하여 죄에 빠진 것이다. 아담은 인류의 대표자로 아담이 범한 죄는 인간 전부가 죄에 빠지게 되었다. 하나님과 끊어졌다 하는것은 사망이고 원죄의 위치에 있는것은 하나님과 대립관계에서 자기를 중심하는 그 위치가 원죄이다. 하나님만을 소망할 사람이 하나님과 관계가 끊어지고 하나님 이외에 것을 바라고 의지하고 행위한 것이 바로 본죄이다. 하나님과 절단된 것이 사망이고 이제 다른것으로 인하여 위하여 말미암아 움직이고 소망하는 것 다른것으로 역사하는 행위한 것을 본죄라 한다. 믿는 사람이나 안믿는자나 다 사람으로 태어났다 하면 이 원죄가 있고 그로 움직인 것은 다 본죄이다.
2. 구원은 하나님 편에서 예정과 계획으로 된다.
예수님이 구원의 총책임자로 역사를 한다. 여기 본문에서는 에덴동산에서 쫓아내서 동산은 화염검을 두어 지키게 하였다. 범죄한 인간이 에덴에서 살지못하게 되는것도 하나님의 은혜이다. 만약 그 상태에서 생명과를 따먹고 영생한다 하면 범죄한 상태에서 영생이니 돌이킬 수 없는 불행의 연속으로 영생이다. 이것은 지옥이 되는것이니 이것을 제거해 주심이 새로운 소망이고 희망이 있다는 것이 아니냐. 고로 실낙원은 그런 쫓겨난 에덴을 다시는 소망하지 못하게하고 육신으로 말고 영체와 영으로 영원한 신령세계에서 살 것을 예고하는 것이다.
1) 하나님의 의지구원의 순서가 있다.
도성인신 전에 예수님은 계획자이고 설계자이시고 예정자이시고 창조자이시였다. 의지세계(意志世界)에서 유일하신 목적을 세웠다. 당신의 사랑을 영원히 주어서 받게하실 사랑의 대상자를 만들려 하심이 주님의 계획이고 목적이었다. 이 목적 달성을 위해서 홀로 자존하여 설계하신 것이 의지구원이다.
2) 하나님의 목적을 세운것이다.
목적을 먼저 세우시기를 성도들을 목적으로 하고 교회를 목적으로 하였다. 성도들을 목적으로 하였기에 마귀가 아무리 자기무리로 삼으려하고 유혹을 하고 시험을 해서 넘어갔어도 마귀의 사람으로 하지않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불쌍히 여기고 찾아오시고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고 산 자의 어미가 되게하고 가죽옷을 입히고 대속하여 하나님의 백성 삼는다.
3) 다음에 예정하신 것이다.
예정하기를 존재도 하시고 장소도 하시고 시간도 하시고 모든 사건과 현실을 다 예정하신 것이다. 고로 에덴에서 타락을 일시 허용을 하시고 그리스도로 도성인신하여 십자가를 통해서 구원하시는 것이다.
4) 하나님의 창조가 후에 이루어진다.
창조는 벌써 성도들의 훈련장으로 세상을 만들고 세상에서 훈련을 받아 온전으로 달하게 되는 것이다.
5) 섭리를 이루어 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섭리는 사람들이 다 알지 못하기에 요모막칙[奧妙莫則]하다. 너무도 오묘하기에 이를 사람들이 다 알 수 없었다. 영원전에 모든것을 예정하시고 역사하심이다. 출애굽기 3:14 스스로 계신 하나님이시라 하신다. 이것이 하도 신기한 일이다. 이 일을 부지런히 연구하시고 알려하신 이들이 선지들이었다.
6) 도성인신하여 구속을 다 완성하였다.
주님이 오셔서 죄인된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셨다.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람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자 되었느니라 하신다. 로마서 5:12 한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같이 모든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이제는 사람이 구원을 얻는것이 사람의 행위에 있지않고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되는 것이다. 갈라디아서 2:2 만일 의롭게 되는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다고 한다. 그리스도의 피로 구원이 된다 하는것이 성경 전체이다.
구원의 예표적인 복음을 구약에서 보자.
(1) 가죽옷을 입히시는 예표를 보라. 이것이 벌써 구원의 예표가 되는것이다. 에덴에서 추방하심이 또한 구원의 예표가 되는것이다. 낙원에서 추방이 새로운 구속계획을 바라게 되는것이다.
(2)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할때에 어린양의 피로 문 좌우설주에 발라 구원되는 것이다. 이는 하나님이 참 성도들을 앞으로 피로 구속할 것을 예고하는 것이다.
(3) 도피성이 역시 구속을 예표한 것이고, 성전이 또한 구원을 예표한 것이다.
(4) 모세가 든 구리뱀이 또한 구원의 예표가 되는 것이다. 뱀을 든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라 한다.
그외에 성화를 위한 예표적인 것이 구약에 꽉 들어차 있다. 에녹의 승천이 예표가 된다.
3. 신령한 낙원은 우리를 위해서 예비되고 존속되고 있다.
요한복음 14장에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있을곳이 많도다 내가 가서 예비하면 나 있는곳에 너희도 있게하리라 하신다.
신령한 낙원을 이제는 바라라 하고 화염검을 둘렀다. 우리에게 회복될 세계는 에덴회복이 아니라 그보다 더 신령한 새로운 신천신지이다. 요한계시록 21:1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아니하더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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