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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기세덱 계통의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 찬양.
[히브리서 7장]
1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니라. 그가 왕들을 살육하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그를 축복하였으며
2 아브라함도 모든 것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그 이름을 해석하면 첫째로 의의 왕이요 그 다음은 또한 살렘 왕이니 곧 화평의 왕이라.
3 그는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혈통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오직 하나님의 아들과 같이 되어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4 이제 이 사람이 얼마나 위대한가 깊이 생각해 보라. 심지어 족장 아브라함도 노획물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5 진실로 레위의 아들들 중에서 제사장의 직분을 받은 자들은 자기 형제들인 그 백성이 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율법을 따라 그들에게서 십일조를 취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6 혈통이 그들로부터 나온 것으로 여겨지지 않는 그는 아브라함에게서 십분의 일을 받고 약속들을 가진 그를 축복하였느니라.
7 낮은 자가 더 나은 자에게 축복을 받는다는 것에는 결코 모순이 없느니라.
8 또 여기서는 죽는 사람들이 십일조를 받으나 저기서는 살아 있다고 증언을 얻은 이가 받느니라.
9 또한 나는 십일조를 받는 레위도 아브라함 안에서 십일조를 바쳤다고 말할 수 있나니
10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만났을 때에 레위는 이미 자기 조상의 허리에 있었느니라.
11 그러므로 만일 레위의 제사장 체계를 통해 완전함이 올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의 제사장 체계 하에서 율법을 받았느니라) 다시 아론의 계통에 따라 부르심을 받지 아니하고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르는 다른 제사장이 일어날 필요가 또 있었겠느냐?
12 제사장 체계가 변하였은즉 율법도 변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13 또 이 일들이 말하는 분은 다른 지파에 속하셨는데 그 지파에서는 아무도 제단에서 섬기는 일을 맡지 아니하였느니라.
14 우리 주께서 유다로부터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 대하여는 모세가 제사장 직분에 관해 아무것도 말하지 아니하였고
15 멜기세덱의 모습을 따르는 다른 제사장이 일어나신 것을 보니 그 일이 더욱 분명하도다.
16 이분은 육신에 속한 명령의 율법에 따라 제사장이 되지 아니하시고 무궁한 생명의 권능에 따라 되셨으니
17 그분께서 증언하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계통에 따른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시느니라.
18 앞서 나가던 명령은 그것의 연약함과 무익함으로 인하여 진실로 폐하여졌도다.
19 율법은 아무것도 완전하게 하지 못하였으나 주께서 더 나은 소망을 가져오심은 완전하게 하였으므로 우리가 이 소망을 힘입어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가느니라.
20 또한 그분께서는 맹세 없이 제사장이 되지 아니하셨으니
21 (그 제사장들은 맹세 없이 되었으나 이분은 자기에게 말씀하신 분을 힘입어 맹세로 되셨느니라. 곧, 주께서 맹세하셨고 또 뜻을 돌이키지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계통에 따른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22 그런 것으로 말미암아 예수님께서는 더 나은 상속 언약의 보증이 되셨느니라.
23 참으로 그 제사장들의 수가 많은 것은 그들이 죽음으로 인해 항상 있지 못하였기 때문이로되
24 이 사람은 항상 계시므로 변할 수 없는 제사장 직분을 소유하시느니라.
25 그러므로 그분께서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해 중보하심을 보건대 그분은 또한 자기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들을 끝까지 구원하실 수 있느니라.
26 이러한 대제사장께서는 우리에게 합당한 분이셨으니 곧 그분은 거룩하시고 해가 없으시고 더러움이 없으시고 죄인들로부터 분리되시고 하늘들보다 더 높이 되셨느니라.
27 그분께서는 저 대제사장들과 같이 먼저 자기의 죄들로 인하여 날마다 희생물을 드리고 그 다음에 백성의 죄들로 인하여 희생물을 드릴 필요가 없으시니 이는 그분께서 친히 자신을 드리실 때에 이 일을 단 한 번에 행하셨기 때문이라.
28 율법은 연약함을 가진 사람들을 대제사장들로 삼거니와 율법이 있은 뒤에 하신 맹세의 말씀은 영원무궁토록 거룩히 구분된 아들을 대제사장으로 삼느니라.
아브라함이 왕들을 노략하여 이기고 돌아오는 길에,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인 멜기세덱이 그를 만나 축복의 말을 하므로 아브라함이 모든 것의 십분의 일을 바쳤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영적 교훈이란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께 십일조를 드리는 것을 예표한 지혜의 비밀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께 드리는 십일조는 무엇인가 하면 가난한 자들에게 직접 물질을 베푸는 것입니다. 잠언 19장 17절 말씀에,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주께 빌려 드리나니 그가 베푼 것을 그분께서 그에게 다시 갚아 주시리라. 라고 하였습니다. 즉, 가난한 자들에게 십분의 일을 베푸는 것이 주께 드리는 십일조라고 풀이할 수 있는것입니다. 그러나 종교지도자들한테 바치는 십일조는 부자를 더욱 부자되게 하고 가난한 자를 더욱 가난과 궁핍에 빠지게 하므로 그 자체로 저주요, 영적으로 비유하자면 마귀들에게 희생물을 바치는 행위가 됩니다.
다시 멜기세덱 얘기로 돌아와서, 멜기세덱은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한 것입니다.(시110:4) 아브라함은 영적 이스라엘 곧 교회 성도들(하나님의 자녀)을 예표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브라함이 십일조를 멜기세덱에게 바친 것은 아브라함의 씨인 레위지파도 이미 멜기세덱에게 바친거나 마찬가지가 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 시대 이후 장차 있게 될 성도들이 영적 십일조(이웃사랑의 희생)를 예수 그리스도께 바치는 것을 예표한 것이며 다시 말하여 정리하자면,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바쳤고 이스라엘백성이 레위지파 제사장에게 십일조를 바쳤는데, 레위지파 역시 아브라함의 씨로서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바친게 된다는 것입니다. 연약한 육체의 레위지파가 십일조를 받는 것은 (육적인)예표이나, 멜기세덱 계통의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교회(영적 이스라엘로서 아브라함 후손)로부터 의로운 행실의 희생물의 영적 십일조를 받는 것이 영적인 실체라는 것입니다. (물론 물질적 십일조를 가난한 자들에게 베푸는 것도 주께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유다지파로 오신것은 왕통지파로서 특히 레위지파의 제사장 직분의 규례를 십자가로 폐하시겠다는 계시의 표적으로 보여집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레위 지파 제사장이 자주 바뀌는 것을 미리 아셨으나, 정하신 때가 되기까지 제사장 율법규례가 유지되다가, 정하신 때가 되어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게 됨으로서 십자가로 육적제사장 규례를 폐지하시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권능있게 부활하셔서 멜기세덱 계통의 영원한 대제사장으로 굳게 세워지신 것입니다.(시110:4) 율법을 푸는 열쇠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풀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적 어린양되시고 영적 대제사장되시고 영적 성전되시고 영적 성막되시고 영적 옷 되시고 영적 할례되시며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의 모든 것 되신다는 것입니다. 율법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게 됨으로서 십자가로 폐하여지고, 이제는 생명의 말씀의 복음이 비춰진 것입니다. 성막의 성소 지성소는 주 전능자 하나님의 영광을 계시한 모형인 것입니다. 즉,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가는 것의 예표로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올라가셔서 영광의 하나님께로 영접받으신 것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요한복음 말씀에 보면, 솔로몬의 성전이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를 상징한다고 하지 않습니까? '이 성전을 헐라, 사흘만에 다시 일으켜 세우리라' 라고 한 그 말씀 말입니다.(요2:18-22)
그러므로, 모든 비유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찬양하는데 있는 것입니다. 참으로 세상의 모든 영광은 우리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기 위하여 창조된 영광인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5장 13-14절 말씀에,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 위와 땅 아래에 있는 모든 창조물과 바다에 있는 것들과 그것들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이르되, 왕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께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이 영원무궁토록 있으리로다, 하더라. 이에 네 짐승이 이르되, 아멘, 하고 스물네 장로가 엎드려 영원무궁토록 살아 계시는 그분께 경배하더라. 라고 하였고, 처럼 말입니다. 그러므로, 주찬양의 지혜로 창조주께 예배드리는 것이 합당한 것입니다.
<히브리서 7장 부연설명 성경구절들, 멜기세덱 계열의 대제사장이신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
히8:1 지금까지 말한 것들의 요점은 그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계시다는 것이라. 그 분은 하늘들에 계신 위엄있는 분의 보좌 오른편에 앉으셨으니
히8:2 성소와 참성막에서 섬기는 분이시라. 그 성막은 주께서 세우신 것이요 사람이 세운 것이 아니니라.
히8:3 모든 대제사장은 예물과 희생제물을 드리기 위하여 세움을 받았나니, 그러므로 이 분 역시 그 무엇인가를 드려야 할 필요가 있느니라.
히8:4 만일 그가 땅 위에 계신다면 제사장이 되실 수 없으시리니, 거기에는 율법을 따라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들이 있음이라.
히8:5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들의 본보기와 그림자라. 모세가 성막을 지으려고 할 때에 하나님께 지시를 받은 것과 같으니 그분이 말씀하시기를 "보라, 너는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여 준 모형을 따라 지으라."고 하셨느니라.
히8:6 그러나 이제 그는 더 좋은 약속들 위에 제정된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이신 만큼 더욱 훌륭한 직분을 얻으셨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비유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찬양하는데 있는 것입니다. 참으로 세상의 모든 영광은 우리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기 위하여 창조된 영광인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5장 13-14절 말씀에,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 위와 땅 아래에 있는 모든 창조물과 바다에 있는 것들과 그것들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이 이르되, 왕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께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이 영원무궁토록 있으리로다, 하더라. 이에 네 짐승이 이르되, 아멘, 하고 스물네 장로가 엎드려 영원무궁토록 살아 계시는 그분께 경배하더라. 라고 하였고, 처럼 말입니다. 그러므로, 주찬양의 지혜로 창조주께 예배드리는 것이 합당한 것입니다.
<히브리서 7장 부연설명 성경구절들, 멜기세덱 계열의 대제사장이신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
히8:1 지금까지 말한 것들의 요점은 그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계시다는 것이라. 그 분은 하늘들에 계신 위엄있는 분의 보좌 오른편에 앉으셨으니
히8:2 성소와 참성막에서 섬기는 분이시라. 그 성막은 주께서 세우신 것이요 사람이 세운 것이 아니니라.
히8:3 모든 대제사장은 예물과 희생제물을 드리기 위하여 세움을 받았나니, 그러므로 이 분 역시 그 무엇인가를 드려야 할 필요가 있느니라.
히8:4 만일 그가 땅 위에 계신다면 제사장이 되실 수 없으시리니, 거기에는 율법을 따라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들이 있음이라.
히8:5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들의 본보기와 그림자라. 모세가 성막을 지으려고 할 때에 하나님께 지시를 받은 것과 같으니 그분이 말씀하시기를 "보라, 너는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여 준 모형을 따라 지으라."고 하셨느니라.
히8:6 그러나 이제 그는 더 좋은 약속들 위에 제정된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이신 만큼 더욱 훌륭한 직분을 얻으셨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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