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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선과 금욕도 아니요 방탕함도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에 순종함이다.
[갈라디아서 1:7-9]
그것은 또 다른 참 복음이 아니며 다만 너희를 어지럽히는 어떤 자들이 있어 그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왜곡하려 하는도다.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선포한 복음 외에 어떤 다른 복음을 너희에게 선포하면 그는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한 것 같이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어떤 사람이 너희가 받아들인 복음 외에 어떤 다른 복음을 너희에게 선포하면 그는 저주를 받을지어다.
사도바울이 전한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십자가의 진리대로 육정을 십자가에 못박는 것입니다. 이것에 대하여 갈라디아서 5장 24절 말씀에,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은 애착들과 정욕들과 함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라고 하였습니다. 이 성경말씀을 믿고 순종하면 말씀의 씨앗이 마음밭에 뿌리가 내려 선한 행실로 결실을 맺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외에 다른 것을 신뢰하거나 사랑하면 저주를 받는다고 바울이 훈계하였는데, 고린도전서 16장 22절 말씀에, 어떤 사람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주께서 임하심으로 저주를 받을지어다. 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갈라디아서 계속 이어서 바울이 경고하기를, 갈라디아서 3장 1-2절 말씀에, 오 어리석도다 갈라디아 사람들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이 너희 가운데서 너희 눈앞에 분명하게 제시되었거늘 누가 너희를 꾀어 너희가 진리에 순종하지 못하게 하더냐? 내가 너희에게서 다만 이것을 알고자 하노라. 너희가 율법의 행위로 성령을 받았느냐, 믿음에 관하여 들음으로 받았느냐? 라고 하였습니다. 즉, 복음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힘으로 힙입어서, 이웃을 사랑하라는 계명에 순종하게 됨으로 죄를 짓지 않는 것입니다. 죄는 사망이요 의는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안으로 성령침례받은자는 그리스도로 옷입고 새 피조물이 되는 것입니다.(갈3:27)
그러므로 성도들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타입의 거짓대언자들을 조심하여야 하는데, 율법주의의 위선(각종 절기, 주일예배 엄수등..)으로 꾀는 사이비이단들과, 죄를 짓도록 꾀는 유명 목회자들입니다. 그밖에 기타 이단교리를 가르치는 온/오프 라인의 거짓교사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모세의 십계명의 실천은, 예수믿음으로부터 나오는 사랑안에 다 들어있습니다. 오직 예수믿음으로 죄를 짓지않는 것입니다. 율법으로부터 자유하다고 하여 육욕으로 악용하여 혼전성관계나 재화(財貨) 횡령 등의 죄를 짓고 타락한 자들을 위하여 극심한 형벌 즉 맹렬한 지옥불 심판이 예비된 것입니다. 특히 로마서 말씀에 보면, 믿음(은혜)으로 율법을 굳게 세운다는 말씀이 있기 때문입니다.(롬3:31)
그러므로 성도들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타입의 거짓대언자들을 조심하여야 하는데, 율법주의의 위선(각종 절기, 주일예배 엄수등..)으로 꾀는 사이비이단들과, 죄를 짓도록 꾀는 유명 목회자들입니다. 그밖에 기타 이단교리를 가르치는 온/오프 라인의 거짓교사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모세의 십계명의 실천은, 예수믿음으로부터 나오는 사랑안에 다 들어있습니다. 오직 예수믿음으로 죄를 짓지않는 것입니다. 율법으로부터 자유하다고 하여 육욕으로 악용하여 혼전성관계나 재화(財貨) 횡령 등의 죄를 짓고 타락한 자들을 위하여 극심한 형벌 즉 맹렬한 지옥불 심판이 예비된 것입니다. 특히 로마서 말씀에 보면, 믿음(은혜)으로 율법을 굳게 세운다는 말씀이 있기 때문입니다.(롬3:31)
로마서 말씀의 율법과 은혜(생명의 성령의 법)대하여
잘 정리된 개념은 갈5:14-26에 잘 나와 있습니다.
잘 정리된 개념은 갈5:14-26에 잘 나와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5:14-26]
14 온 율법은 이것 즉,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한 말씀 안에서 성취되었느니라.
15 만일 너희가 서로 물고 삼키면 서로가 서로에게 소멸되지 않도록 조심하라.
16 그런즉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곧 성령 안에서 걸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17 육신은 성령을 대적하여 욕심을 부리고 성령은 육신을 대적하나니 이 둘이 서로 반대가 되므로 너희가 원하는 것들을 능히 하지 못하느니라.
18 그러나 너희가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니라.
19 이제 육신의 행위들은 명백하니 이것들이라. 곧 간음과 음행과 부정함과 색욕과
20 우상 숭배와 마술과 증오와 불화와 경쟁과 진노와 다툼과 폭동과 이단 파당과
21 시기와 살인과 술 취함과 흥청댐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내가 또한 전에 너희에게 말한 것 같이 이것들에 대하여 미리 말하노니 그런 일들을 행하는 자들은 결코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받지 못하리라.
22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부드러움과 선함과 믿음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대적할 법이 없느니라.
24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은 애착들과 정욕들과 함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25 만일 우리가 성령 안에서 살면 또한 성령 안에서 걸을지니
26 우리가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시기하지 말지니라.
14 온 율법은 이것 즉,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한 말씀 안에서 성취되었느니라.
15 만일 너희가 서로 물고 삼키면 서로가 서로에게 소멸되지 않도록 조심하라.
16 그런즉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곧 성령 안에서 걸으라. 그리하면 너희가 육신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17 육신은 성령을 대적하여 욕심을 부리고 성령은 육신을 대적하나니 이 둘이 서로 반대가 되므로 너희가 원하는 것들을 능히 하지 못하느니라.
18 그러나 너희가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니라.
19 이제 육신의 행위들은 명백하니 이것들이라. 곧 간음과 음행과 부정함과 색욕과
20 우상 숭배와 마술과 증오와 불화와 경쟁과 진노와 다툼과 폭동과 이단 파당과
21 시기와 살인과 술 취함과 흥청댐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내가 또한 전에 너희에게 말한 것 같이 이것들에 대하여 미리 말하노니 그런 일들을 행하는 자들은 결코 하나님의 왕국을 상속받지 못하리라.
22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부드러움과 선함과 믿음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대적할 법이 없느니라.
24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은 애착들과 정욕들과 함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25 만일 우리가 성령 안에서 살면 또한 성령 안에서 걸을지니
26 우리가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시기하지 말지니라.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성령을 따라 순종함으로 육욕을 거부하고 정욕을 억제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가를 짊어짐으로 죄를 회개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라는 말씀은 구약 말씀에 많이 나오는데,
[욥기 28:28]
또 사람에게 이르시기를, 보라,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곧 지혜요, 악에서 떠나는 것이 명철이니라, 하셨느니라, 하니라.
[욥기 28:28]
또 사람에게 이르시기를, 보라,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곧 지혜요, 악에서 떠나는 것이 명철이니라, 하셨느니라, 하니라.
[시편 111:10]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라. 그분의 계명들을 행하는 모든 자에게는 좋은 명철이 있나니 그분을 찬양함이 영원토록 지속되리로다.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라. 그분의 계명들을 행하는 모든 자에게는 좋은 명철이 있나니 그분을 찬양함이 영원토록 지속되리로다.
[잠언 9:10]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요, 거룩한 것들을 아는 것이 명철이니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요, 거룩한 것들을 아는 것이 명철이니
[잠언 15:33]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훈계이니 명예에 앞서 겸손이 있느니라.
주를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훈계이니 명예에 앞서 겸손이 있느니라.
한 것과 같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을 두려워함으로 계명들을 지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지혜요 영생이라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4절 말씀에, 그분의 명령들을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것은 그들이 생명나무에 이르는 권리를 소유하게 하며 그 문들을 지나 그 도시로 들어가게 하려 함이로다. 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계명대로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율법의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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